본문 바로가기

유스비(useB.) 솔루션

문서 OCR API, 다양한 문서를 지원하는 eKYC 서비스

다양한 문서 정보를 간편하게 수집하고 관리할 수 있는 '문서 OCR API' 서비스

안녕하십니까.

고객의 금융규제를 함께 고민하고 해결하는 레그테크 솔루션 & 컨설팅 기업 useB.(유스비)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신분증, 사업자등록증을 비롯한 다양한 문서에서 필요한 정보를 추출하고 활용할 수 있는 'useB. 문서 OCR API 서비스'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문서 OCR API를 도입한 서비스는 사용자나 내부 직원이 수기로 진행하던 입력작업을 정확도 높은 OCR 기술을 통해 자동화할 수 있습니다.

'문서 OCR API' 란?

'문서 OCR API'는 '촬영한 문서 이미지에서 중요한 정보를 읽어내고'(OCR), 그 내용을 서비스에서 활용할 수 있는 데이터로 만들어 제공하는 API 서비스입니다.

 

사업자등록증과 같은 문서의 주요 내용을 OCR 기능을 통해 자동으로 읽어낸 후 비즈니스 목적에 맞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문서 OCR 진행 과정

1. 문서 이미지 촬영 

2. 영상처리, 이미지 보정 등 전처리 과정

3. OCR 엔진 영역 및 글자 추출

4. 인식 데이터 활용

 

4단계의 과정을 통해 사용자가 촬영한 문서 이미지에서 필요한 데이터를 추출하고 활용할 수 있게 됩니다.

문서 종류마다 각각의 사이즈와 규격이 있기 때문에 적합한 API를 선정하여 진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 중에서 신분증 OCR의 경우 개별 API 서비스로 제공할 뿐만 아니라 위변조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진위확인 기능까지 함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 useB.(유스비) '신분증 OCR + 진위확인 API 서비스' 보러가기

 

'useB. 문서 API' 서비스만의 장점은?

유스비의 신분증 OCR + 진위확인 API는 국내 금융실명법 기준에 부합하며, 다양한 서비스의 고객확인 기능 구현을 위해 최적화된 서비스입니다.

 

1. 다양한 문서와 추출영역 커스터마이징 지원

신분증, 사업자등록증, 계약서 등 다양한 문서를 지원하고 추출한 영역의 커스터마이징 기능을 지원합니다.

 

2. 웹 / 앱 서비스 및 다양한 디바이스 지원

여러 개발사례를 통해 다진 기술력을 통해 높은 호환성을 자랑하며 웹/앱과 다양한 형태의 디바이스에서 서비스할 수 있습니다.

 

3. 부담 없는 가격, 손쉬운 도입

동종업계 타사대비 저렴한 가격으로 도입할 수 있으며 API 방식을 통해 개발 공수를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4. 사업자등록증 OCR의 경우 휴폐업 조회 기능 제공

문서 중에서도 사업자등록증 OCR 서비스의 경우 인증기관을 통해 해당 사업자의 휴폐업 여부를 조회하여 계속 운영중인 사업자 고객인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useB. 문서 OCR API' 의 마스킹 / 암호화 기능

수 많은 API 업체들 중에서도 useB.(유스비)의 API만이 가진 장점은 무엇일까요?

바로 뛰어난 기본 기능은 물론 고객사의 보안 이슈까지 고려한 마스킹, 암호화 기능을 제공해준다는 점입니다.

 

1. 고유식별정보 마스킹 기능 제공

 

촬영한 문서 이미지에서 민감한 고유식별정보를 마스킹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불필요한 정보는 가리고 필요한 내용만 선별하여 수집할 수 있습니다.

 

2. 이미지 및 텍스트 데이터를 암호화할 수 있는 aes256 기능 제공

 

수집한 데이터를 암호화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민감한 정보를 다루는 만큼 수준 높은 보안 기술의 적용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3. 기존 방식 대비 빠르고 안전한 TLS 1.3 암호화 통신 프로토콜 사용

 

TLS 1.2 대비 안정성이 강화된 TLS 1.3 프로토콜을 사용하여 보안 성능을 높였습니다.

속도 면에서도 기존 방식보다 빠른 성능을 나타냅니다. 

 

편리한 개발 지원

useB. 홈페이지에 방문하신 후 필요한 API 서비스에 대한 문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담당 매니저의 안내에 따라 견적과 개발 가이드를 전달해드립니다.

특히, 신분증 OCR+진위확인 API의 경우에는 프론트엔드 샘플 소스코드까지 제공해드립니다.

 

만약 내부에 UIUX 디자인, 프론트엔드 개발 인력이 부족하신 상황이라면?

서비스 UIUX까지 함께 제공해드리는 useB. eKYC 솔루션을 이용하실 수도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useB.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useB.(유스비) 홈페이지로 문의하러 가기

 

마치며

useB.의 다양한 API 서비스 중에서도 많은 기업들의 니즈에 맞게 발전해 온 '문서 OCR API'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신분증, 사업자등록증과 같이 고객사가 원하는 문서 양식에 맞는 OCR 기능을 제공하며 높은 보안성능과 다양한 구현사례를 강점으로 많은 기업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useB.(유스비)는 보다 많은 고객사들의 금융규제를 함께 고민하며 점점 발전하는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고객의 금융규제를 관리하고 해결하는 레그테크 기업, useB.

Home : http://www.useb.co.kr

조효식, Growth & Performance Marketer

레그테크(Regtech) 전문기업 유스비(useB)의 마케터로서 고객사에게 최적화된 eKYC, AML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채널에서 콘텐츠를 제작하며 소통하고 있습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주) 유스비 | 김성수 |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 22길 37, 3층(서초동) | 사업자 등록번호 : 532-87-00930 | TEL : 070-4849-1000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20-서울서초-4419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